환기桓紀 9210년 배달기倍達紀 5910년 단기檀紀 4346년.. 뱀의 해 계사년 설인사 올립니다...
환기桓紀 9210년 배달기倍達紀 5910년 단기檀紀 4346년 뱀의 해 계사년 설인사 올립니다 |
설
계사년(癸巳年) 설을 맞아 복을 많이 만드시기 바랍니다.
복 많이 받으라고 하는데 누가 복을 준다는 말입니까?
가만히 있어도 복을 줍니까?
인생도 운명도 복도 다 만드는 것입니다.
계사년 뱀의 해를 맞아 복 많이 만들어서 쌓아두고 풍족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뱀의해 입니다.
뱀은 우리 동이족(東夷族)과 아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이(夷)에는 궁(弓)이 들어 있는데 뱀이 웅크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활을 잘 쏘는 우리민족을 가르키는 글자에 뱀이 웅크린 모양의 궁(弓)자가 사용된 것은 우리의 성조인 환인천제가 풍이족(風夷族)의 시대를 열었는데 뱀토템이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나(China 支那)에서 동이족임을 인정하는 인문시조(인류문명의 시조) 태호복희씨와 여와상을 보면 뱀 꼬리가얽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것도 우리 민족이 뱀의 민족임을 나타냅니다. 물론 뱀은 용이 되기도 합니다.
농악을 풍물놀이라고 하는데 멈춰 있는 법이 없습니다. 풍물패는 뱀처럼 움직이면서 놉니다. 우리 겨레가 풍이족(風夷族)이기에 풍물놀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태호복희씨가 풍씨 집안의 사람인 것은 물론 입니다.
복희와 여와가 결합하는 모습을 그림. 간의 DNA구조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
배달벌(만주) 집안현의 고구려 벽화 상반신은 사람 하반신은 뱀의 모습으로 그려진 복희와 여와 |
[집안 고구려 고분 벽화에도 복희와 여와가 그림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환기桓紀 배달기倍達紀 단기檀紀를 사용합시다.
우리는 서기를 쓰기 시작하면서 단기를 잊고 삽니다.
단기 이전의 배달기나 환기는 더더욱 그 존재를 아는 사람조차 없습니다.
하지만 단군의 4300년 연력은 이젠 지나(China 支那)가 우리에 앞서 그 존재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비록 동북공정의 일환으로 단군을 황제의 밑으로 넣어 고조선까지 자기들의 역사로 만들려고 하지만 말입니다.
그럴수록 우리 배달겨레는 환기桓紀 배달기倍達紀 단기檀紀를 우리의 것으로 하여야 합니다.
서기만 쓰는 것은 공공활동에 그렇다 하더라고 일반인인 우리들은 연도를 표시할 일이 있으면 환기桓紀 배달기倍達紀 단기檀紀를 서기와 함께 쓰는 것을 생활화하여야 할 것으로 생각 합니다.
동이족인 우리가 뱀의 해 계사년을 맞아 복을 더욱 많이 만들어 함께 풍성함을 누리도록 합시다.
환기桓紀 9210년 배달기倍達紀 5910년 단기檀紀 4346년
뱀의해 계사년 새해를 맞으면서......
" ♪ ♬~ 뱀이다 뱀이다
요놈의 뱀을 사로잡아 우리아빠 보약을 해드리면
아이고 우리 딸 착하구나 하고 좋아하실 거야 ~ ♬ ♪ "
뱀이다 http://youtu.be/rBDdSJdzVTw
김세레나 민요 메들리 http://youtu.be/SiqgJuUOWrM ( ▶을 클릭하면 5분여에 걸쳐 민요 6곡이 펼쳐 집니다.)
.밝 누 리. 나 용 주
[밝은 우리의 온 삶터]
-밝은 밝음이며, 온은 따뜻함(溫)이고 모두(全 온통)이며, 누리는 살아가는 세상이고 살아가는 역사 입니다-